고령군 택시 요금 보기




고령군 택시 요금 보기

서울과 대구, 부산처럼 바쁘고 정신없는 도시도 좋지만 가끔은 조용하고 한적한 곳에서 힐링이 필요할 때가 있죠. 힐링할 수 있는 곳으로 경상북도 고령군이 있는데요. 경북 고령군은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듯이 깊은 역사와 전통이 숨쉬는 곳입니다. 히 가야문화의 중심지로 유명해요. ‘대가야박물관’, ‘지산동 고분군’ 등 역사적인 유적지들이 많은데요. 도시에서 벗어나 전통과 자연을 동시에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곳입니다. 고성군 지역에서 이동을 할 때 택시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택시 요금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고령군은 다른 도시와 비교해 볼 때 상대적으로 인구가 적고 면적이 넓은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개인 차량이나 택시, 버스 등 다양한 교통수단의 중요성이 더욱 크게 느껴집니다. 그래서 고령군 내에서는 택시가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에게도 매우 유용한 이동 수단입니다. 2023년 9월 1일부터 시행되고 있는 고령군 택시 운임 요금 기준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기본 요금은 4,000원으로 책정되어 있는데요. 2km까지 택시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기본 요금만 부과됩니다. 2km 구간 이후부터는 거리 운임과 시간 운임이 추가 적용되는데요. 거리 요금은 131m당 100원 그리고 시간 요금은 31초당 100원입니다. 심야할증은 20%으로 부과되는데요. 심야할증은 23:00부터 04:00까지 택시를 이용할 때 부과됩니다. 시계외할증은 20%, 복합할증은 63%입니다. 콜 호출료는 1회당 1,000원입니다. 고령에서 대구나 성주, 칠곡 등 타 지역으로 이동할 경우는 시계외 요금이 적용되니 참고해주세요.

콜택시를 부르시거나 지나가는 택시를 부르시면 탑승할 수 있는데요. 고령 시외버스터미널, 대가야박물관, 고령읍사무소 등에 있는 택시 승강장에서 택시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대가야박물관, 고령상무사기념관, 고령대장간, 우륵박물관, 대가야왕릉전시관, 반룡사, 관음사, 대가야수목원, 미천공원, 개경포공원 등으로 이동하실 때 택시를 이용해보세요.

고령터미널에서 대가야박물관까지는 기본 요금으로 이동할 수 있고요. 고령시외버스터미널에서 성산사부리도요지까지는 약 9,540원의 택시비가 발생합니다. 고령군보건소에서 운수면사무소까지의 예상 택시 요금은 9,210원입니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령군 버스는 간격이 넓기 때문에 미리 시간 확인이 필요한데요. 그래서 택시를 이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고령군 택시 요금 정보 참고해주세요. 교통은 다소 불편할 수 있지만 택시 요금이나 대중교통 정보를 잘 알고 활용하면 여행이 훨씬 편해집니다. 자가용이나 렌터카를 이용하면 더욱 자유롭게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는데요. 각자의 여행 스타일에 맞게 선택하면 좋겠습니다.

고령군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goryeong.go.kr/kor/index.do

고령군 택시 요금을 정리해보았는데요. 택시 운임 요금 기준을 비롯하여 2025년 축사환경개선용 LED 램프지원사업, 2025년 착한가격업소 신규모집 공고, 2025년 가야금 체험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공고 등의 정보는 고령군청 홈페이지의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청년월세 주거비 지원 사업, 청년 교통비 지원 사업, 장애인연금 등의 정보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홈페이지에서는 주민등록, 가족관계, 인감증명, 세무, 건축, 복지 등 거의 모든 민원업무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문화관광 메뉴에서는 고령의 대표 관광지인 대가야 역사테마관광지우륵박물관, 대가야왕릉전시관 같은 곳들의 관람 정보도 볼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